<반짝>은 '반짝'이라는 단어를 통해 아침의 상쾌함과 깨어나는 세상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그림책이에요.
어둑어둑한 새벽, 이슬이 맺힌 풀잎부터 시작해 참새, 강아지, 해, 나팔꽃,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기까지 차례로 깨어나는 모습을 '반짝'이라는 단어로 표현해요. 각 장면마다 '반짝'이라는 단어가 반복되며, 아침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이 책의 특별한 점은 '반짝'이라는 하나의 단어로 다양한 상황을 표현한다는 것이에요. 빛나는 것뿐만 아니라 눈을 뜨거나 잠에서 깨는 것도 '반짝'으로 표현하며, 아이들에게 언어의 다양한 쓰임을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즐거운 일로 여기고, 하루를 시작하는 기쁨을 느끼며, 주변의 작은 변화에도 관심을 가지는 습관을 기르기를 기대해요.
언어발달
육지 동물
인간
곤충
유머/재미
미리보기
01
1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강아지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기분이 어땠을까?
강아지는 상쾌하고 기분 좋았을 것 같아요. 새로운 하루가 시작돼서 신나 보여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해가 뜨면서 나팔꽃이 활짝 폈어. 나팔꽃은 왜 해가 뜰 때 꽃을 피울까?
나팔꽃은 햇빛이 필요해서 해가 뜰 때 꽃을 피우는 것 같아요. 햇빛을 받으면 꽃이 예쁘게
03
아기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어떤 생각을 했을까?
아기는 새로운 하루가 시작돼서 신나고 기대되는 마음이었을 것 같아요. 오늘은 어떤 재미있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있는 해는 어떤 표정을 짓고 있어? 왜 그런 표정을 짓고 있을까?
해가 활짝 웃고 있어요. 아침이 되어 모든 것들이 깨어나는 걸 보고 기뻐하는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반짝'이라는 제목을 보니 어떤 이야기가 나올 것 같아?
반짝이는 별이나 반딧불이 이야기가 나올 것 같아요. 또는 빛나는 보석 이야기일 수도 있어요
03
표지에 있는 동물들은 뭘 하고 있는 것 같아?
동물들이 막 잠에서 깨어나는 것 같아요. 눈을 반짝 뜨고 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책 속 등장인물들처럼 몸을 깨우는 놀이를 해요. 양육자가 "이슬방울이 반짝" 하면 어린이는 손가락을 움직여 이슬방울을 표현해요. "참새가 반짝" 하면 팔을 펴고 날갯짓을 해요. "강아지가 반짝" 하면 기지개를 켜요. "해가 반짝" 하면 팔을 크게 벌려 원을 그려요. "나팔꽃이 반짝" 하면 쪼그리고 앉았다가 일어나며 팔을 위로 뻗어요. 마지막으로 "아기가 반짝" 하면 눈을 크게 뜨고 활짝 웃어요. 이 놀이를 통해 어린이는 몸을 움직이며 상상력을 기르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즐겁게 여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