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를 작게 한번 크게 한번>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으며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동시집이에요.
이 책에는 15편의 동시가 수록되어 있어요. 각 동시는 밥, 옷, 집, 몸, 사람, 자연 등 일상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그 안에 깊은 의미를 담고 있어요. 시인은 아이들이 소리 내어 읽으면서 말과 글의 관계를 이해하고, 행간에 숨겨진 뜻을 발견하기를 바라고 있어요.
특히 눈여겨볼 점은 시인이 촛불집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민주주의, 자유, 평화, 평등에 대한 염원을 동시에 담아냈다는 거예요. '어두울 때'라는 시에서는 아이의 시선으로 촛불집회를 표현하고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동시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우리 사회의 중요한 가치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지길 기대해요.
다양한관점
유머/재미
인간
창의성
평등
생태감수성
예술
다양성
미리보기
01
1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 나오는 시들은 주로 어떤 것들을 주제로 하고 있어?
이 책의 시들은 밥, 옷, 집, 몸, 사람, 자연 같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시인은 이 시들을 통해 우리에게 어떤 것을 알려주고 싶어 했을까?
시인은 우리가 일상적인 것들을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민주주의나 자유, 평화 같은 중요한
03
이 책의 시들은 어떻게 읽으면 좋을까?
이 책의 시들은 소리 내어 읽는 게 좋아요. 혼자 읽어도 되고 어른과 함께 읽어도 돼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뽀뽀를 작게 한번 크게 한번"이라는 제목을 들으니 어떤 이야기가 떠올라?
엄마나 아빠가 저를 사랑해서 뽀뽀를 해주는 이야기가 떠올라요. 작게 한 번 하고 크게 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이 책의 표지에 어떤 그림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표
03
제목에 나오는 "뽀뽀"말고,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다른 방법은 뭐가 있을까?
안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 "사랑해"라고 말해주거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는 것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옷 입히기" 시를 읽고 난 후, 주변의 다양한 사물이나 자연물에게 상상으로 옷을 입혀보는 놀이를 해요. 예를 들어 "구름에게 옷을 입힐 수 있니?", "책상에게 옷을 입힐 수 있니?" 등의 질문을 하고 아이가 자유롭게 상상하여 대답하도록 해요. 이 놀이를 통해 아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