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나는!>은 친숙한 사물의 모양과 색깔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책이에요.
노란 바탕에 갈색 점들이 있는 모습이 바나나처럼 보이다가 표범으로 변하고, 초록 바탕에 뾰족한 점들이 오이처럼 보이다가 악어로 변하는 등 다양한 사물과 동물을 연상시키는 장면들이 이어져요. 이 책은 단순한 형태와 색깔로 여러 가지를 상상할 수 있게 해주며, 보는 방향이나 거리에 따라 대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줘요. 아기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인지 능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보드북 형태의 그림책이에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주변 사물을 더 자세히 관찰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길 기대해요.
상상/모험
창의성
다양한관점
지식탐구
사고력
육지 동물
예술
수학적사고
파충류
집중력
미리보기
01
08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왜 바나나가 표범으로 변했을까?
바나나의 노란색과 갈색 점들이 표범의 무늬와 비슷해서 그렇게 보인 것 같아요. 멀리서 보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오이가 악어로 변한 이유는 뭘까?
오이의 초록색과 울퉁불퉁한 표면이 악어의 피부와 비슷해서 그렇게 보인 것 같아요. 모양과
03
이 책의 작가는 왜 이런 방식으로 동물들을 소개했을까?
우리가 흔히 보는 과일이나 채소와 동물들을 비교해서 보여주면 재미있고 신기할 것 같아서 그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있는 노란색 바탕에 갈색 점들은 뭘까?
바나나 같아요. 노란색 바탕에 갈색 점들이 있어서 바나나처럼 보여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책 제목이 '사실 나는!'인데, 이 책에서 어떤 비밀을 알려줄 것 같아?
처음에는 바나나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다른 것일 수도 있다는 비밀을 알려줄 것 같아요.
03
이 책에서는 어떤 동물들이 나올 것 같아?
표범이나 기린처럼 무늬가 있는 동물들이 나올 것 같아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 동물 모양을 만들어보아요. 예를 들어, 바나나로 기린의 목을, 포도로 표범의 무늬를, 오이로 악어의 몸을 만들 수 있어요. 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는 상상력을 발휘하고 과일과 채소의 모양, 색깔, 질감을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요. 준비물: 다양한 과일과 채소, 접시, 칼(양육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