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깜빡 할머니"는 사랑하는 할머니가 가끔 기억을 깜빡해도 괜찮다고 말해주는 따뜻한 이야기예요. 아이들은 할머니의 달라진 모습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며 여전히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줘요. 온 가족이 할머니의 보폭에 맞춰 함께 천천히 발맞춰 나아가는 모습에서 진정한 가족의 사랑을 배울 수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더욱 이해하고 아끼는 마음을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서로를 사랑하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행복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정서지능
공감능력
인간
다양한 감정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할머니
우리 엄마의 엄마나 아빠의 엄마를 할머니라고 불러요. 머리카락이 하얗고 웃음이 많으세요.
02
깜빡
깜빡은 무언가를 잠시 잊어버리거나 눈을 깜빡이는 것을 말해요. 할머니가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리는 것처럼요.
03
물건
우리가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나 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들을 물건이라고 불러요. 책이나 연필, 컵 같은 것들이요.
04
찾다
없어진 것을 다시 보거나 만질 수 있도록 찾아내는 것을 말해요. 엄마가 숨긴 장난감을 내가 찾아내는 것처럼요.
05
머리핀
머리카락이 흘러내리지 않게 꽂아서 고정하는 예쁜 장식품이에요. 할머니 머리에 꽂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에서 할머니가 물건을 '깜빡'한다고 하는데, 이게 무슨 뜻이야?
할머니가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리는 거야. 마치 물건이 눈앞에서 사라진 것처럼 말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진주 머리핀'이 뭔지 알아? 할머니가 이걸 잃어버렸대.
진주는 조개 안에 있는 반짝이는 보물이야. 머리핀에 진주를 달아서 예쁘게 꾸민 것을 말해.
03
'만년필'은 왜 '만년'이라는 이름이 붙었을까?
옛날에는 잉크를 계속 묻히지 않아도 오래 쓸 수 있는 펜을 만년필이라고 불렀어. 오랫동안
04
할머니가 잃어버린 물건 중에 '생일 카드'가 있었어. 생일 카드에는 뭐가 적혀 있었을까?
아마 생일을 축하하는 글이나 그림이 그려져 있었을 거야. 우리도 생일 되면 친구나 가족에게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야?
사랑하는 우리 할머니와 할머니를 아끼는 멋진 손주들이야.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할머니가 요즘 자주 깜빡하시는구나. 그래서 어떻게 되었어?
할머니가 소중한 물건들을 잃어버리기도 하고,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리기도 하셨어.
03
할머니가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손주들은 어떻게 도와드렸니?
손주들이 할머니가 잃어버린 물건들을 찾아주면서 할머니와 함께 보물찾기 놀이도 하고, 할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