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좋아하세요? : 두 발로 걸어 보는 하루의 주문 (김혜림 저 김혜림 그림) | 우따따 책
7세~초등 저학년
산책 좋아하세요? : 두 발로 걸어 보는 하루의 주문
김혜림글
김혜림그림
카멜북스, 2021펴냄
줄거리
"산책 좋아하세요?"는 우리 친구들이 두 발로 걸으며 세상을 만나는 신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에요.
이 책 속 주인공은 마음이 복잡하거나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밖으로 나가 씩씩하게 산책을 해요.
걷는 동안 답답했던 기분은 스르륵 사라지고,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새로운 활력을 얻게 된답니다.
매일 걷는 즐거움이 우리 일상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깨닫게 해줘요.
사랑스러운 우리 친구들이 산책의 소중함을 알고 몸과 마음이 튼튼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생활습관/규칙
감정조절
회복탄력성
인간
명상
미리보기
01
2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산책
가볍게 걸으면서 주변을 구경하고 운동하는 것을 산책이라고 해요. 이 책 표지처럼 강아지와 함께 걷는 것도 산책이랍니다.
02
강아지
우리와 함께 살면서 꼬리를 흔들고 반겨주는 귀여운 동물 친구를 강아지라고 불러요. 사람과 같이 산책하는 것을 아주 좋아해요.
03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튼튼한 줄기와 많은 잎사귀를 가진 큰 식물을 나무라고 해요. 숲에 가면 아주 많은 나무를 볼 수 있어요.
04
걷다
두 발을 하나씩 움직여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걷다 라고 말해요. 산책을 할 때는 주로 걷는답니다.
05
초록색
싱그럽고 시원한 풀밭이나 나뭇잎처럼 자연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색깔을 초록색이라고 해요. 이 그림책에도 초록색 나무와 풀이 아주 많아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이 '산책 좋아하세요?'예요. '산책'이 무엇을 하는 걸까요?
'산책'은 공원이나 길을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하고 바람을 쐬는 것을 말해요. 강아지랑 같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책에서 산책을 하고 나면 마음이 '홀가분해진다'고 했어요. '홀가분하다'는 어떤 기분일까요
마음이 가볍고 편안해지는 기분이에요. 걱정이 사라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03
책 표지에 '두 발로 걸어 보는 하루의 주문'이라는 말이 있어요. '두 발로 걸어 보는 하
우리 두 발로 걸으면서 하루를 즐겁게 보내고, 걷는 동안 좋은 생각을 많이 하는 거예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무엇을 가장 좋아해요?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은 그림을 그리는 작가님이에요. 작가님은 '산책'하는 것을 가장 좋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주인공은 왜 산책을 좋아할까요? 산책하면 어떤 점이 좋다고 했나요?
산책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도 좋아진대요. 힘들 때 걸으면 불안한 마음이 사라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