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실수>는 엉뚱한 아기 코끼리와 진지한 돌멩이가 만나 친구가 되는 신나는 이야기예요. 아기 코끼리의 실수로 시작된 만남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우정으로 자라나요.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가며 세상을 배우는 두 친구의 모습은 우리 아이들에게 함께할 때 얼마나 큰 용기와 기쁨을 얻는지 알려줄 거예요. 실수투성이 아기 코끼리와 대단한 돌멩이가 어떻게 서로에게 든든한 친구가 되어가는지 함께 지켜보아요. 실수해도 괜찮다는 용기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우고 싶은 어린이에게 <대단한 실수>를 권합니다.
상상/모험
육지 동물
갈등해결
공감능력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돌맹이
동글동글하거나 울퉁불퉁한 작은 돌멩이는 길 위나 흙 속에 있어요. 그림책의 주인공도 돌멩이랍니다.
02
코끼리
크고 뚱뚱한 몸과 긴 코, 커다란 귀를 가진 동물이에요. 그림책 표지에 나오는 친구가 코끼리예요.
03
걷다
두 발이나 네 발로 땅을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움직임을 말해요. 돌멩이 친구는 계속 걷는답니다.
04
풀
땅에서 자라는 초록색 식물로, 키가 작고 부드러워서 만지면 간질간질해요. 그림책 속 땅에 많이 있어요.
05
구름
하늘에 둥둥 떠다니는 하얀 덩어리로, 비나 눈을 내리게 하기도 해요. 그림책 하늘에 예쁜 구름이 보여요.
06
돌멩이
길가나 땅에 떨어져 있는 작고 단단한 돌을 돌멩이라고 불러요.
07
하늘
우리가 올려다보면 보이는 넓고 푸른 공간을 하늘이라고 해요. 낮에는 해와 구름이 있고 밤에는 달과 별이 보여요.
08
나비
예쁜 날개로 꽃 주위를 날아다니는 곤충이에요. 애벌레에서 변해서 나비가 돼요.
01
08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기 코끼리가 돌멩이에게 물을 뿌린 것을 이 책에서는 뭐라고 부르고 있나요?
'축축한 실수'라고 불러요. 물에 젖어서 축축해졌기 때문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돌멩이는 처음에 왜 길을 걷고 있었나요? 마음은 어땠을까요?
자신이 왜 돌멩이인지 답을 찾기 위해서 길을 걸었어요. 마음은 좀 답답하고 걱정이 많아 보
03
아기 코끼리는 돌멩이에게 물을 뿌린 후에 1초 만에 사과하고, 또 1초 만에 물 축제 이야
실수를 해도 금방 사과할 줄 알고, 또 금방 기분이 좋아져서 신나게 이야기하는 엉뚱하고 발
04
아기 코끼리가 돌멩이에게 물을 뿌린 것을 뭐라고 불렀나요?
'축축한 실수'라고 불렀어요.
05
돌멩이는 혼자서 무엇을 궁금해했어요?
자기가 왜 돌멩이인지, 다른 동물이 아니고 왜 돌멩이일까 궁금해했어요.
06
돌멩이는 길을 걸을 때 어떤 생각으로 걸었어요?
"걷다 보면 무언가 알게 되겠지" 하고 중얼거리면서 걸었어요.
01
06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돌멩이는 왜 물벼락을 맞았을까? 아기 코끼리는 왜 돌멩이를 씻겨주고 싶었을까?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기 코끼리는 돌멩이를 보고 어떤 실수를 했다고 느꼈을까? 우리는 언제 실수를 한다고 생각
03
돌멩이와 아기 코끼리는 둘 다 어떤 점이 달라 보여? 그래도 둘이 친구가 될 수 있을까?
04
친구와 함께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돌멩이와 아기 코끼리가 함께 하면서 무엇을 배웠을 것
05
돌멩이가 길을 걸으며 '자신이 왜 돌멩이인지' 답을 찾고 있다고 했어. 너는 너 자신에 대
06
만약 네가 돌멩이라면 아기 코끼리에게 뭐라고 말해줄까? 반대로 네가 아기 코끼리라면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