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발머리 내 동생'은 우리 아이가 세상의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이에요.
이 책은 다른 문화와 모습을 가진 친구들이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는 과정을 따뜻하게 보여주어요.
우리가 서로 조금 다르더라도 모두 소중하고 특별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어요.
함께 어울려 살아가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요.
다른 친구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사랑할 줄 아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세계시민의식
포용성
다양성
인간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2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금발머리
아주 예쁜 노란색 머리카락을 '금발머리'라고 불러요. 햇빛을 받으면 반짝반짝 빛이 나요.
02
동생
나보다 나이가 어린 오빠, 언니, 누나, 형제를 '동생'이라고 불러요. 그림책에 나오는 검은 머리 친구들이 금발머리 언니의 동생이에요.
03
머리
우리 얼굴과 함께 몸의 가장 위에 있는 부분이에요. 길게 자라기도 하고, 짧게 자라기도 하는 머리카락이 있어요.
04
가위
종이나 천, 머리카락 같은 것을 싹둑싹둑 자를 때 쓰는 도구예요. 날카로우니 어른과 함께 사용해야 해요.
05
자르다
길거나 크거나 많았던 것을 싹둑싹둑 잘라서 짧게, 작게, 적게 만드는 행동이에요. 가위로 종이를 자르거나 머리카락을 자를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언니가 두나의 머리를 보며 '머릿결이 눈부시다'라고 했어요. '머릿결이 눈부시다'는 무슨
햇빛을 받으면 반짝반짝 빛나고, 아주 부드럽고 예쁜 머리카락을 말해요. 언니가 두나의 금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언니는 민우 앞에서 가족 이야기를 하기가 왜 '어렵다'고 생각했을까요?
엄마, 아빠가 이혼하고 새 아빠와 두나가 생겼다는 이야기를 다른 친구에게 하는 것이 쑥스러
03
언니가 두나에게 초콜릿을 주지 않고 혼자 다 먹고 나서 마음이 '통쾌했다'고 했어요.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