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와 나오가 할머니 댁에 가려고 지하철이랑 버스를 타는 즐거운 이야기예요.
낯선 길과 쌩쌩 달리는 자동차에 무서워하는 나오를 하늘이가 씩씩하게 도와주어요.
횡단보도 건너는 법, 에스컬레이터와 지하철을 안전하게 타는 법 등 우리 친구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주어요.
이 책을 읽으면 대중교통을 안전하게 이용하고 낯선 곳에서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어요.
우리 친구들도 하늘이와 나오처럼 씩씩하고 안전하게 길을 찾을 줄 아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적응력
생활습관/규칙
공공장소예절
인간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지하철
땅 아래로 다니는 기차예요. 많은 사람이 지하철을 타고 멀리 이동할 수 있어요.
02
버스
여러 사람을 태우고 길 위를 달리는 큰 자동차예요. 버스를 타고 여러 곳으로 갈 수 있어요.
03
횡단보도
길을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하얀 줄무늬로 표시해 놓은 곳이에요. 초록불이 켜지면 횡단보도로 건너야 해요.
04
타다
자동차나 버스, 지하철 같은 것을 타고 움직이는 거예요. 놀이기구나 자전거 위에 올라앉는 것도 '타다'예요.
05
손잡이
무언가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부분이에요. 버스나 지하철에서는 넘어지지 않게 손잡이를 꼭 잡아야 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하늘이와 나오가 '쌩쌩' 달리는 자동차에 놀랐대요. '쌩쌩'은 무엇을 이야기하는 말일까요?
자동차가 아주 빨리 달리는 모습을 이야기하는 말이에요. 쌩쌩 소리가 나는 것처럼 느껴지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나오가 에스컬레이터를 보고 "계단이 움직인다!"라고 소리쳤대요. '움직이는 계단'은 무엇을
저절로 위로 올라가거나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을 말해요. 우리가 걷지 않아도 계단이 움직여서
03
횡단보도에서 신호등이 '깜박거리는' 초록불을 보았대요. '깜박거린다'는 어떤 뜻일까요?
불이 켜졌다 꺼졌다 하는 것처럼 반짝반짝하는 모습을 말해요. 초록불이 깜박이면 곧 빨간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