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착한 아이, 시로』에는 언제나 어른들 말을 잘 듣고 친구에게도 양보만 하는 착한 아이, 시로가 등장해요. 어느 날, 시로의 그림자가 마음속에 참아왔던 감정들처럼 점점 커다랗고 시커멓게 변하기 시작해요. 시로는 커진 그림자를 통해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마주하게 돼요. 이 책은 남에게만 맞추기보다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당당하게 표현하는 용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준답니다. 우리 아이가 자신만의 빛깔로 반짝이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감정표현
자존감
생활습관/규칙
인간
친구관계
정서지능
자기표현
미리보기
01
26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아이
작고 어린 사람을 '아이'라고 불러요. 그림책에 나오는 시로처럼 학교에 다니는 어린 친구들이 아이예요.
02
엄마
나를 낳아주고 사랑으로 돌봐주는 여자를 '엄마'라고 불러요. 우리를 사랑하는 엄마는 언제나 우리 곁에 있어요.
03
웃다
기분이 좋거나 재미있을 때 입꼬리를 올리고 소리를 내거나 얼굴에 나타내는 기쁜 표정을 '웃다'라고 해요. 시로가 트로피를 받고 웃는 모습처럼요.
04
거울
내 얼굴이나 모습을 볼 수 있게 물건을 비춰주는 유리를 '거울'이라고 해요. 시로가 거울 앞에서 옷을 입는 모습을 보았죠?
05
옷
우리가 몸에 입는 모든 것을 '옷'이라고 해요. 추울 때 따뜻하게 입고, 밖에 나갈 때 멋지게 입는 것이 모두 옷이에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올해의 착한 어린이'는 어떤 친구를 말하는 건가요?
규칙을 잘 지키고, 어른들 말도 잘 듣고, 친구들에게 양보도 잘하는 어린이를 말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시로가 입기 싫은 옷도 '잠자코' 입었다는 건 무슨 뜻일까요?
시로가 싫었지만 아무 말 없이 조용히 입었다는 뜻이에요.
03
시로의 그림자가 '괴물처럼 커다랗고, 어두운 밤하늘처럼 시커멓게' 변했대요. 상상력을 발휘
몸보다 훨씬 커지고, 깜깜하고 무서운 그림자가 되었을 것 같아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누구예요? 시로는 어떤 아이였나요?
주인공은 시로예요. 시로는 모두가 인정하는 완벽하게 착한 아이였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시로의 그림자가 왜 다른 친구들 그림자와 다르게 변했을까요?
시로가 하고 싶은 말을 하지 않고, 마음에 없는 행동을 했기 때문이에요. 시로의 진짜 마음
03
시로는 '올해의 착한 어린이' 상을 받았는데, 왜 행복해 보이지 않아요?
시로는 상을 받았지만,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지 못하고 어른들이 시키는 대로만 해야 해서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