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침구조대는 한글의 재미있는 세상으로 여러분을 초대하는 그림책이에요. 이 책을 읽으며 아이들은 받침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틀린 받침 때문에 엉망이 된 세상이 '받침구조대' 덕분에 다시 바로잡히는 신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이 책은 한글 공부를 놀이처럼 즐기고 싶은 어린이에게 '받침구조대'를 권합니다.
지식탐구
문해력
히어로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쓰레기
더러운 것이나 필요 없는 물건을 쓰레기라고 불러요. 쓰레기는 꼭 쓰레기통에 버려야 해요.
02
호랑이
몸에 검은 줄무늬가 있는 큰 고양이처럼 생긴 동물을 호랑이라고 불러요. 호랑이는 어흥! 하고 무서운 소리를 내요.
03
해님
하늘에서 반짝반짝 빛나고 따뜻한 기운을 주는 해를 해님이라고 불러요. 해님이 있으면 세상이 환하게 밝아져요.
04
맑아요
하늘에 구름이 없고 깨끗해서 파랗게 보이는 것을 '맑아요'라고 말해요. 또, 물이 깨끗하고 투명할 때도 '맑아요'라고 할 수 있어요.
05
꽃
예쁜 꽃은 여러 가지 색깔과 모양이 있어요. 향기도 나고 씨앗을 맺어 새로운 꽃을 피워요.
06
곰
곰은 크고 털이 많은 동물이에요. 숲속에 살면서 꿀이나 열매를 좋아해요.
07
아프다
몸이 불편하거나 다쳐서 힘들 때 '아프다'고 말해요. 열이 나거나 배가 아플 때도 아파요.
08
맑다
하늘에 구름이 없고 햇볕이 잘 들 때 '하늘이 맑다'고 해요. 물이나 공기가 깨끗할 때도 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