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일 학년 시험을 치다!'는 첫 시험에 대한 긴장과 두려움을 이겨내는 귀여운 산아의 이야기예요. 산아는 시험을 잘 보지 못해 속상했지만, 엄마 아빠의 도움으로 다시 용기를 얻고 열심히 노력한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실수해도 괜찮다는 것을 배우고, 꾸준히 노력하는 멋진 어린이가 자라나길 바랍니다.
문해력
끈기
감정조절
지식탐구
인간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별
하늘에 반짝이는 작은 빛이에요. 시험지에서 잘했어요! 하고 칭찬할 때 주는 표시도 '별'이라고 해요.
02
연필
나무로 만들어졌고, 심이 있어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예요.
03
치다
손이나 어떤 도구로 무엇을 때리거나 건드리는 동작이에요. 예를 들어, 시험을 보거나 탁구공을 라켓으로 '치다'라고 말해요.
04
딸꾹
배가 아프거나 갑자기 숨을 들이쉴 때 목에서 '딸꾹딸꾹' 소리가 나는 것을 말해요.
05
강아지
개 아기가 작고 귀여운 동물이에요.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고 멍멍 짖어요.
06
개
사람과 친하게 지내며 멍멍 짖고 꼬리를 흔드는 귀여운 동물이에요.
07
웃다
기분이 좋거나 재미있는 일이 있을 때 입을 벌리거나 살짝 미소 짓는 표정을 짓는 것을 말해요.
08
땀
운동을 하거나 덥거나 긴장할 때 우리 몸에서 송골송골 나오는 물방울이에요.
09
책상
학교에서 공부하거나 집에서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네모난 탁자예요.
10
거꾸로
원래 모습과 반대로 뒤집히거나 뒤바뀐 상태를 말해요. 글씨를 거꾸로 쓰면 알아보기 힘들어요.
01
10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산아의 시험지에 '별'이 떴대요. '별이 뜨다'는 무슨 뜻일까요?
시험 문제를 틀렸다는 뜻이에요. 답을 맞히면 동그라미가 되지만, 틀리면 별이나 엑스 표시를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산아가 시험을 볼 때 너무 '떨려서' 'ㄹ'을 거꾸로 썼다고 했어요. '떨리다'는 어떤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