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부르지 마』는 친구의 작은 다름을 이해하고 소중한 우정을 키워가는 따뜻한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는 조금 특별한 친구 민호와 함께 학교생활을 하는 병성이의 이야기가 나와요.
민호 때문에 오해가 생겼을 때, 병성이가 용기를 내어 민호를 도와주며 친구들의 소중함을 배우게 되는 이야기예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친구를 존중하며 함께 어울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모두가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며 더불어 행복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친구관계
인간
공감능력
포용성
다양성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아이
아이는 아직 어린 사람을 말해요. 여러분처럼 작고 귀여운 친구들이 바로 아이예요.
02
부르다
친구의 이름을 말해서 나에게 오라고 하거나 어떤 행동을 해달라고 말하는 것이 '부르다'예요.
03
그림
여러 가지 색깔로 종이나 벽 같은 곳에 예쁜 모양을 그리는 것을 '그림'이라고 해요. 이 책도 재미있는 그림으로 가득해요.
04
새
하늘을 날아다니고 땅에서 걸어 다니는 동물을 '새'라고 불러요. 부리도 있고 깃털도 있어요.
05
의자
앉을 때 사용하는 가구를 '의자'라고 해요. 이 책 속의 아이들도 의자에 앉아서 공부를 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민호가 '병성아' 하고 부르는데, 왜 친구들은 '병신아'라고 오해했을까요?
민호는 말을 조금 어눌하게 하는 친구라서, '병성아'라고 말했지만 다른 친구들 귀에는 '병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오해'는 무엇을 뜻할까요?
'오해'는 어떤 일을 잘못 생각하거나 잘못 아는 것을 말해요. 이 이야기에서는 민호가 한
01
02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이야기의 두 주인공은 누구누구인가요?
네, 민호랑 병성이예요. 민호는 발달장애가 있는 친구이고, 병성이는 민호의 같은 반 친구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병성이는 처음에 민호에게 어떤 마음을 가졌을까요?
민호가 부르는 소리 때문에 다른 친구들이 놀릴까 봐 민호를 피하고 싶고, 속상한 마음을 가
03
민호가 화장실에서 꿩을 찾았던 일은 어떻게 해결되었나요?
병성이가 민호가 예전에 화장실에서 꿩을 찾았던 일을 기억해내고, 민호가 나쁜 의도가 아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