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물을 자르면》은 용감한 상어 올로가 바닷속 친구들을 돕는 이야기예요.
빨대나 쓰레기 때문에 아프고, 위험한 그물에 갇힌 바다 친구들이 많았어요.
용감한 올로는 가위를 들고 위험한 그물로 헤엄쳐 가서 친구들을 구해 주었대요.
이 책을 보면서 우리 친구들은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소중한 생명을 아끼는 마음을 배울 수 있어요.
우리 함께 바다를 사랑하는 멋진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해양 생물
지식탐구
문제해결력
동물권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그물
물고기를 잡을 때 사용하는 그물은 실을 엮어 만든 네모난 그물망이에요.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축구 골대에도 그물이 있어요.
02
상어
상어는 바닷속에 사는 큰 물고기예요.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어서 무섭지만, 이 책의 주인공은 친구들을 도와주는 착한 상어 로봇이에요.
03
자르다
가위나 칼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무엇인가를 반으로 나누거나 잘라내는 행동이에요. 종이를 자르고, 채소를 자르듯이 말이에요.
04
물고기
물속에 살고 헤엄치며 다니는 작은 동물들을 물고기라고 불러요. 이 책에는 아주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물고기 친구들이 많이 나와요.
05
문어
문어는 바다에 사는 동물인데, 머리가 동그랗고 다리가 여덟 개나 있어요. 다리에는 빨판이 있어서 물건을 잘 잡을 수 있답니다.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게의 집게발이 '뒤틀렸다'고 해요. 뒤틀렸다는 말이 무슨 뜻일까요?
똑바르지 않고 꼬불꼬불하게 휘어져 버렸다는 뜻이에요. 아플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낙지가 그물에 '엉켜 버렸다'고 해요. 엉켜 버렸다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실뭉치처럼 다리가 막 꼬여서 움직이지 못하는 모습이에요. 움직일 수 없어서 힘들었을 거예요
03
물고기들이 '고통을 호소했어요'라고 해요. 고통을 호소한다는 게 무슨 뜻일까요?
아프거나 힘들다고 다른 사람에게 도와달라고 말하는 거예요. 바닷속 동물들이 정말 많이 아팠
04
'거대한' 그물이라고 표현했어요. 거대하다는 건 얼마나 큰 걸까요?
아주아주 크다는 뜻이에요. 정말 큰 그물이어서 바다 동물들이 많이 잡혔을 거예요.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멋진 상어, 올로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올로는 무엇을 잘하는 친구인가요? 그림책에서 본 올로의 가게 간판을 생각해 볼까요?
고장 난 물건을 척척 고치고, 필요한 도구들을 직접 만드는 걸 잘해요. '올로 박사가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