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엄마》는 교통사고로 거미가 된 엄마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예요.
벌레를 싫어했던 엄마가 거미가 되어 사랑하는 아들 하온이를 다시 만나고 싶어 해요.
거미 엄마는 거미줄처럼 끈끈한 사랑으로 하온이 가족의 아픔을 따뜻하게 보듬어 주어요.
이 책을 읽으며 어떤 모습으로든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하는 가족의 깊은 마음을 느낄 수 있어요.
서로 사랑하고 위로하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아 보아요.
다양한 감정
곤충
회복탄력성
상상/모험
인간
미리보기
01
2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거미
작은 벌레를 잡아먹는 여덟 개의 다리를 가진 곤충이에요. 거미는 얇은 실로 거미줄을 만들어요.
02
엄마
나를 낳아주고 키워주는 여자 가족을 '엄마'라고 불러요. 우리를 사랑하고 보살펴 주는 분이에요.
03
거미줄
거미가 자기 몸에서 실을 뽑아내서 만들어요. 거미는 거미줄로 집을 짓거나 벌레를 잡아요.
04
잎
나무나 풀에 붙어있는 초록색 부분이에요. 잎은 햇빛을 받아 식물이 자라게 도와줘요.
05
사냥
동물이 다른 동물을 잡아서 먹는 것을 '사냥'이라고 해요. 거미는 거미줄로 작은 벌레를 사냥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거미 엄마는 왜 거미가 되었을까요? 원래 어떤 모습이었나요?
엄마는 소풍 도시락을 사러 가는 길에 큰 사고를 당했어요. 그리고 눈을 떠보니 거미가 되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실젖에서 술술 뽑히는 거미줄"이라는 말이 있어요. 실젖은 무엇이고, 거미줄은 어떻게 술술
실젖은 거미 배에 있는 작은 구멍이에요. 거기서 거미줄이 마치 풀처럼 끈적끈적하게 나와요.
03
줄거리에서 "거미줄처럼 끈끈한 사랑"이라는 표현이 있어요. 어떤 사랑을 말하는 걸까요?
거미줄이 아주 튼튼하게 모든 것을 꽉 잡아주는 것처럼, 엄마가 하온이를 절대로 놓치지 않고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거미가 된 엄마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이 책의 주인공은 거미가 된 엄마예요. 엄마의 이름은 김현지이고, 아들 이름은 주하온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거미가 된 엄마는 거미가 되는 것이 좋은 점도 찾았대요. 무엇이 좋다고 했을까요?
거미는 거미줄을 쳐서 벌레들을 직접 잡아서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밥을 만들 필요도 없고
03
거미 엄마가 사고를 당한 뒤 가장 먼저 생각한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사랑하는 아들 하온이를 가장 먼저 생각했어요. "우리 하온이, 어떡해!" 하면서 아들을 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