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 큰 초대장》은 혼자서 파티를 열던 소년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 따뜻한 이야기예요. 소년은 초대장을 붙이며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 하는 용감한 마음을 보여줘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친구를 사귀는 즐거움과 혼자여도 괜찮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외로운 마음이 들 때 용기를 북돋아주는 이 책을 우리 아이에게 권합니다.
유머/재미
주도성
다양한 감정
인간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초대장
다른 사람을 생일 파티나 잔치 같은 곳에 오라고 부르는 글이나 그림이 그려진 종이를 말해요. 친구에게 "우리 집에 놀러 와!" 하고 주는 예쁜 종이가 바로 초대장이에요.
02
전봇대
길가에 서서 전기나 전화선을 연결해 주는 아주 높은 기둥이에요. 우리 동네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기둥이지요.
03
강아지
아주 귀엽고 작은 개를 말해요. 멍멍 짖고 꼬리를 흔들며 사람을 아주 좋아하는 동물이에요.
04
케이크
생일이나 특별한 날에 다 같이 모여 맛있게 먹는 달콤한 빵이에요. 위에 예쁜 꾸밈도 있고 촛불도 꽂아요.
05
붙이다
물건이 떨어지지 않게 접착제나 테이프 같은 것으로 다른 곳에 고정하는 행동을 말해요. 스티커를 공책에 붙이는 것처럼요.
06
작다
작다는 눈으로 보거나 만져보았을 때 크기가 크지 않은 것을 말해요. 이 책에서는 눈에 잘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초대장이 나왔어요.
01
06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제목은 '몹시 큰 초대장'이에요. 소년이 붙인 초대장은 얼마나 컸을까요?
아주 작았어요. 눈을 비비고 찾아야 겨우 보일 만큼 작았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소년이 초대장을 어디에 붙였어요?
마을에 있는 전봇대에 붙였어요. 전봇대는 전깃줄을 받쳐주는 기둥이에요.
03
소년은 매주 토요일 밤에 혼자만의 파티를 했대요. '혼자만의 파티'는 어떤 파티일까요?
아무도 오지 않아서 혼자서 케이크도 먹고 노래도 부르는 파티였어요. 좀 외로웠을 것 같아요
04
초대장을 붙였는데 왜 '고물 부착 금지' 같은 다른 쪽지들만 보여요?
소년의 초대장이 너무 작고 평범해서 사람들이 바쁘게 지나가면서 보지 못했거나, 다른 큰 광
05
책 제목에 ‘몹시 큰’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무엇이 몹시 크다고 생각해요?
소년의 마음속 외로움이 몹시 크거나, 친구들을 만나고 싶어 하는 소년의 용기가 몹시 크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