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 씨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얼마나 소중하고 존중받아야 하는지 알려주는 특별한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는 서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며 겪는 일들이 담겨 있어요. 때로는 어려운 일들도 있지만, 용기와 친절한 마음으로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어요. 아이들은 이 이야기를 통해 다른 친구의 마음을 헤아리고, 함께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우리 아이가 타오 씨처럼 굳세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친구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아동인권
세계시민의식
인간
지식탐구
다양성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위로 길게 자라는 큰 식물이에요. 초록색 잎과 튼튼한 줄기를 가지고 있어요.
02
집
사람들이 편안하게 쉬고 잠을 자는 건물이에요. 가족들이 함께 생활하는 곳이지요.
03
공장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들거나 고치는 큰 건물이에요. 커다란 기계들이 많이 있어요.
04
사람
생각하고 말하고 움직일 수 있는 우리처럼 생긴 존재예요. 엄마, 아빠, 친구들 모두 '사람'이라고 불러요.
05
오토바이
엔진이 달려 있어 스스로 움직이는 두 바퀴 탈것이에요. 운전하는 사람이 타고 빠르게 갈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에 나오는 '공장'은 어떤 곳일까요?
물건을 만드는 곳이에요. 타오 씨는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공장에 다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타오 씨 딸이 "잔업 있어?" 하고 물어봤어요. '잔업'은 무엇일까요?
원래 일하는 시간보다 더 많이 일하는 것을 잔업이라고 해요. 엄마가 늦게 오시는 걸 말해요
03
공장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어요. 이 사람들을 뭐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공장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에요. 어떤 사람들은 멀리 다른 나라에서 와서 일하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