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할배냥'은 할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손자가 할아버지와 닮은 고양이를 만나 꿈같은 하루를 보내는 이야기예요. 이 책은 소중한 사람을 잃은 슬픔을 이겨내고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는 과정을 따뜻하게 보여주어요. 아이들은 할아버지와의 추억을 통해 사랑의 소중함을 배우고, 슬픔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법을 익힐 수 있답니다. 또한, 익숙한 모습으로 다가온 할배냥을 통해 주변의 작은 변화에서도 특별함을 발견하는 지혜를 얻게 될 거예요. 상실의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서는 용기를 배우고 싶은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상상/모험
다양한 감정
육지 동물
유머/재미
회복탄력성
미리보기
01
3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고양이
고양이는 야옹야옹 소리를 내고 털이 부드러운 동물 친구예요. 이 그림책 표지에도 노랗고 귀여운 고양이가 있어요.
02
할아버지
할아버지는 아빠의 아빠 또는 엄마의 아빠를 말해요. 우리를 사랑해주고 이야기를 해주시는 분이에요.
03
집
집은 우리가 가족과 함께 살고 잠을 자고 쉬는 편안한 곳이에요. 예쁜 그림책 속에도 지붕이 파란색인 집이 보이지요.
04
풀
풀은 땅에서 자라는 초록색 식물로, 키가 작고 부드러워요. 공원이나 마당에서 흔히 볼 수 있어요.
05
달리다
달리다는 발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말해요. 그림책에서 남자아이가 고양이와 함께 신나게 달리는 모습이 보여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 제목이 '내가 할배냥'인데, '할배냥'은 무슨 뜻인 것 같아요?
할아버지와 고양이를 합친 말 같아요. 할아버지 같은 고양이라는 뜻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할머니는 나비 고양이를 보고 '요물'이라고 했어요. '요물'은 어떤 뜻일까요?
뭔가 특별한 능력이 있거나, 보통 고양이가 아닌 것 같다는 뜻이에요. 할머니는 고양이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