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숲』은 싱그러운 여름 숲의 풍경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맑고 아름다운 수채화로 그려진 숲 속 풍경을 따라가며 마음의 휴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잠시 쉬어가며 마음의 여유를 배울 수 있어요. 따뜻한 여름날, 숲의 평화로움을 느끼고 싶은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예술
휴식
상상/모험
인간
오감놀이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일렁이다
물결이 치는 것처럼 부드럽게 흔들리는 것을 '일렁이다'라고 해요. 잔잔한 물 위에서 햇살이 반짝이며 움직이는 모습이 떠오르죠.
02
싱그럽다
풀이나 꽃에서 나는 신선하고 시원한 냄새를 '싱그럽다'고 해요. 여름 숲에 들어갔을 때 맡을 수 있는 기분 좋은 향기를 떠올리면 좋아요.
03
들이마시다
공기나 냄새 같은 것을 숨을 쉬면서 몸 안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들이마시다'라고 해요. 여름 숲의 맑은 공기를 깊이 마시는 것처럼요.
04
여름
따뜻하거나 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계절이에요. 초록 잎이 무성해지고 곤충들이 많이 보이는 때를 말해요.
05
숲
나무가 아주 많고 풀과 작은 동물들이 함께 사는 곳이에요. 이 책의 그림처럼 온통 초록색으로 가득할 수 있어요.
06
고양이
작고 귀여운 동물로, 야옹야옹 소리를 내며 뛰어다니거나 잠을 자요. 책 속에서 헤엄치고 뛰어노는 초록 고양이가 주인공이에요.
07
수영하다
물속에서 팔과 다리를 움직여 몸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을 말해요. 더울 때 물에 들어가서 시원하게 수영하면 기분이 좋아요.
08
초록
풀이나 나무의 잎사귀처럼 싱그럽고 예쁜 색깔이에요. 이 책의 숲처럼 자연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색이에요.
01
08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 제목이 '여름, 숲'인데, 숲은 어떤 색깔이 제일 많이 보여요?
초록색이 제일 많이 보여요. 연한 초록색부터 진한 초록색까지 여러 가지 초록색이 많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나른한 바람이 솔솔 불고, 맴도는 날이었다'고 했는데, '나른하다'는 건 어떤 느낌일까요
몸이 편안하고 기분 좋게 늘어지는 느낌이에요. 낮잠을 자고 싶거나 쉬고 싶을 때 이런 느낌
03
그림책에서 '싱그러운' 이라는 말을 썼어요. 싱그럽다는 건 어떤 느낌이 들게 할까요?
풀냄새처럼 깨끗하고 시원하고, 마음이 맑아지는 기분이 들게 해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거나 눈에 띄는 친구는 누구였어요?
초록 고양이였어요. 햇볕도 쬐고, 숲 속을 느긋하게 걸어 다니고, 호수에서 수영도 하고 다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여름 숲은 어떤 곳이었나요?
아주 초록색이 많고, 여러 동물 친구들이 평화롭게 쉬고 있었어요. 바람도 솔솔 불고 햇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