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은 엄마에게 거짓말을 하는 아기 공룡의 이야기예요.
먼 옛날, 하늘에는 100개의 달이 떠 있었다고 해요. 아기 공룡은 노랗고 반짝반짝 빛나는 달들이 그렇게 맛있어 보였나 봐요. 엄마 공룡은 달은 먹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아기 공룡은 엄마 몰래 달을 전부 먹어버리고 말았지요. 엄마에게 비밀이 생긴 아기 공룡은 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했어요. 달을 전부 먹고 나니 배도 살살 아파오기 시작했지요. 아기 공룡은 과연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우리 모두 이 책,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을 읽고 거짓말에 대한 불안함과 답답함, 더불어 그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어린이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어린이를 질책하거나 혼내지 않고, 솔직하게 이야기해 준 것에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1
01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쟁반에 계란 과자 10~20개(연령에 따라 개수를 다르게 합니다.)를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아기 공룡 그림을 붙인 종이컵도 같이 올려놓아요. 양육자가 잠든 시늉을 하면 어린이는 조용히 종이컵 안의 과자 몇 개를 숨깁니다. 잠에서 깬 양육자는 몇 개의 과자가 없어졌는지 맞혀 봅니다. 역할을 바꾸어서도 놀이해 보세요. 수 세기와 간단한 연산을 재미있게 해볼 수 있는 놀이입니다. 준비물: 쟁반, 계란 과자, 종이컵, 아기공룡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