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푸스 색깔을 사랑한 박쥐>는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는 그림책이에요.
밤에만 활동하는 박쥐 루푸스는 우연히 본 낮 세상의 화려한 색깔에 매료되어 자신의 몸을 알록달록하게 색칠해요. 하지만 사람들에게 괴물로 오해받아 위험에 처하게 돼요. 다행히 나비 채집 학자 타르투로 박사에게 구조되어 낮 세상을 경험하지만, 결국 자신의 본래 모습으로 밤 세상으로 돌아가게 돼요.
이 책은 화려한 색깔의 세계와 흑백의 세계를 대비시켜 각각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어요. 루푸스의 모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자신의 고유한 특성을 인정하고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또한 새로운 경험에 대한 도전과 그로 인한 성장의 가치를 느낄 수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다양성의 가치를 인정하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를 갖게 되기를 기대해요.
자존감
상상/모험
다양한관점
육지 동물
미리보기
01
1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루푸스가 처음 낮 세상의 색깔을 봤을 때 어떤 기분이었을까?
루푸스는 아마 놀랍고 신기했을 거예요. 그동안 보지 못했던 화려한 색깔들을 보니 정말 흥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루푸스가 결국 밤 세상으로 돌아간 이유는 뭘까?
루푸스는 아마도 자신의 본래 모습과 생활 방식이 더 편하고 안전하다고 느꼈을 거예요. 또
03
루푸스가 이제는 밤 세상에서 행복해진 이유가 뭘까?
루푸스는 낮 세상을 경험해보고 나서 밤 세상의 좋은 점을 더 잘 알게 되었을 거예요. 또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루푸스가 처음 낮 세상을 봤을 때 어떤 색깔들을 보았어?
루푸스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초록색 등 다양하고 화려한 색깔들을 보았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루푸스가 자기 몸에 색칠했을 때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했어?
사람들은 루푸스를 보고 놀라서 괴물이라고 생각하고 총을 쏘았어요.
03
타르투로 박사는 루푸스를 어떻게 도와줬어?
타르투로 박사는 루푸스를 구조해서 치료해주고, 낮 세상에서 지낼 수 있게 해주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루푸스처럼 주변에서 다양한 색깔을 찾아보아요. 집 안이나 밖에서 빨강, 노랑, 파랑 등 여러 가지 색깔의 물건들을 찾아보세요. 찾은 물건들을 색깔별로 분류해보는 것도 좋아요. 이 놀이를 통해 어린이는 색깔 인지 능력을 기르고, 주변 환경을 관찰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