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 오리>는 서로를 누구보다도 아끼고 사랑하는 파랑 오리와 악어의 이야기예요.
어느 날, 파랑 오리는 어미를 잃어버린 아기 악어를 만났어요. 파랑 오리와 악어는 가족이 되어 함께 살아가게 되었지요. 파랑 오리는 악어를 씻겨주었고, 수영을 가르쳐주었고, 연못에 누워 낮잠을 자기도 했어요. 하지만 어느 날부터 파랑 오리의 기억이 도망가기 시작했어요. 이제는 멋지게 성장한 악어가 파랑 오리를 돌보아줄 차례입니다.
우리 함께 이 책, <파랑 오리>를 읽고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의 힘을 느껴보아요.
파충류
친구관계
다양한 감정
정서지능
공감능력
포용성
육지 동물
다양성
미리보기
01
1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오리
발바닥 사이에 물갈퀴가 있어 헤엄을 잘 치는 새예요. 납작한 부리를 가지고 있어요.
02
악어
도마뱀과 비슷하지만 도마뱀보다 훨씬 큰 동물이에요. 입이 길고 튼튼해요.
03
연못
넓고 오목하게 팬 땅에 물이 고여 있는 곳이에요. 연꽃이 심겨 있기도 하지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파랑 오리는 악어를 어떻게 만나게 되었니?
어느 날 아기 우는 소리가 들려 따라가 보았는데 아기 악어가 울고 있었어요. 파랑 오리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악어는 원래 오리를 잡아먹지 않니? 아기 악어와 파랑 오리는 잘 지낼 수 있었니?
둘은 정말 엄마와 아기가 되었어요. 아기 악어는 점점 자라서 엄마를 위해 꽃도 따고, 노래
01
02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파랑 오리는 자기가 낳은 아기도 아닌데 왜 아기 악어를 키웠을까?
직접 낳아야만 가족이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감싸줄 수 있다면 얼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악어는 파랑 오리가 갑자기 변하고 나서 귀찮지는 않았을까?
파랑 오리를 대하는 악어의 표정을 보세요. 계속 웃고 있지요? 악어는 파랑 오리에게 받은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우리 어린이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몸과 마음이 자라고 있지요? 양육자도 마찬가지랍니다. 양육자가 시간이 지나면, 할머니, 할아버지처럼 나이가 아주 많아질 거예요. 그때가 된다면 양육자는 지금보다 힘이 약해지고, 어린이가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을 수도 있어요. 몸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건 양육자와 어린이는 서로 사랑한다는 거예요. 지금 양육자가 힘이 약한 어린이를 도와주며 함께 생활하는 것처럼, 할머니, 할아버지가 된 양육자와 어린이가 어떻게 생활할 수 있을지 그림으로 그려보며 생각해 보아요.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준비물 : 종이, 색연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