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지옥>은 인간의 탐욕과 악행을 우주 속 지옥이라는 상상의 공간에서 그로테스크하게 표현한 그림책이에요.
이 책은 우주 어딘가에 있을 것 같은 지옥별을 상상하며, 죽은 후 그곳으로 추방된 사람들이 겪게 되는 17가지 지옥을 소개해요. 각 지옥은 생전의 죄에 따라 다양한 형벌을 받는 모습을 충격적이면서도 매혹적인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어요.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지옥을 우주라는 미지의 공간에 설정하고, 현대 사회의 문제들(예: 악플)을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지옥을 상상력 풍부하게 묘사했다는 거예요. 또한 공포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그림체로 독특한 미학을 선보이고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타인과 자연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기대해요. 또한 상상력을 자극받아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되길 바라요.
평등
다양한관점
기타
상상/모험
예술
다양성
상상력
공감능력
미리보기
01
14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작가가 지옥을 우주에 있는 별로 상상한 이유가 뭘까?
아마도 작가님은 인간의 탐욕이 우주만큼 넓고 깊다고 생각하셨나 봐요. 그래서 미지의 우주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지옥에서 받는 벌의 시간이 엄청 긴 이유가 뭘까?
아마도 죄의 무게를 더 크게 느끼게 하려는 의도일 거예요. 또 그만큼 오랜 시간 동안 반성
03
지옥의 모습을 무섭게 그리면서도 아름답게 표현한 이유가 뭘까?
지옥의 무서움을 잘 전달하면서도, 독자들이 계속 보고 싶어 하도록 만들려고 그랬을 거예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지옥별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뭐가 보였어?
여러 동물 두상과 기괴한 해골들의 낄낄거리는 웃음소리가 들리고, 이글거리는 불길에 휩싸인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시간을 낭비한 사람들이 가는 지옥의 이름이 뭐였어?
'쇳물지옥'이라고 불렸어요.
03
악플을 단 사람들이 가는 지옥에서는 어떤 벌을 받았어?
'악플지옥'에서는 서로의 과녁이 되어 화살과 표창을 상대방 심장에 꽂아야 했어요. 구억 이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책에 나온 지옥들처럼 나만의 독특한 지옥을 상상해 보아요. 어떤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이 가는 지옥인지, 어떤 벌을 받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지옥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보아요. 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고, 동시에 어떤 행동이 옳고 그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