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은 어른들의 잘못으로 어려움에 처했지만 꿋꿋하게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가는 두 친구의 이야기랍니다. 갑작스러운 불행 앞에서도 주눅 들지 않고 현실을 마주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용기를 배울 수 있어요. 서로의 아픔에 공감하며 편견 없는 우정을 키워나가는 모습에서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불행 속에서도 행복을 길어 올리는 아이들의 건강하고 유쾌한 모습을 통해 진심 어린 위로와 응원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어른들 때문에 아파하는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회복탄력성
상상/모험
친구관계
유머/재미
인간
미리보기
01
2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집
우리가 살고 잠을 자는 곳을 '집'이라고 해요. 비나 눈이 올 때 우리를 따뜻하게 보호해 주는 소중한 공간이에요.
02
소년
어리고 키가 작은 남자를 '소년'이라고 불러요. 그림책 표지에도 나오는 아이가 바로 소년이에요.
03
엄마
나를 낳아주고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분을 '엄마'라고 해요. 우리를 항상 아껴주고 보살펴 주시는 분이에요.
04
아빠
나를 아끼고 지켜주는 든든한 남자를 '아빠'라고 해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함께 놀아주시는 분이에요.
05
앉다
의자나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편하게 자세를 낮추는 것을 '앉다'라고 해요. 그림책에 나오는 친구들도 모두 앉아있어요.
06
의자
앉을 때 쓰는 가구예요. 그림 속 소년이 의자에 앉아 있어요.
01
06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이 '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인데, '녀석들'은 어떤 뜻일까요?
친구들이나 동생, 오빠처럼 나랑 친한 사람들을 부르는 말이에요. 이 책에서는 현성이와 장우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현성이와 장우는 자신들만의 '아지트'가 있었대요. '아지트'는 어떤 곳일까요?
우리 친구들만의 비밀 장소예요. 다른 친구들은 모르는 우리만의 소중한 공간이지요.
03
현성이와 장우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렸대요. '동영상'이 무엇일까요?
움직이는 그림이나 사진을 찍어서 노래나 이야기와 함께 볼 수 있도록 만든 거예요. 우리도
04
현성이네가 이사 간 '비닐하우스'는 어떤 집이었을까요?
투명한 비닐로 만든 집인데, 꽃집으로 쓰이던 곳이에요. 보통 집과는 조금 다르게 생겼어요.
05
'아지트'는 어떤 곳일까요? 현성이랑 장우는 어디에 아지트를 만들었을까요?
아지트는 친구들끼리만 아는 비밀스러운 장소예요. 현성이와 장우는 비닐하우스 안에 아지트를
06
'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이라는 책 제목은 무슨 뜻일까요?
처음엔 할 일이 없는 것 같았지만, 친구들이 함께 재미있는 일을 찾아가고 만들어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