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의 두발자전거'는 아홉 살 지유의 신나는 성장 이야기랍니다.
지유는 두발자전거를 배우면서 넘어지고 또 일어나면서 용기를 얻고, 친구들과 선생님을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다가 뜻밖의 즐거움을 발견하기도 해요.
친구들과 '경찰과 도둑' 놀이를 하며 새 규칙을 만들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은 정말 멋지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포기하지 않는 마음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지유처럼, 용감하고 즐겁게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유머/재미
끈기
문제해결력
인간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자전거
두 개의 바퀴로 움직이는 탈것이에요. 발로 페달을 굴리면 앞으로 나아가고, 손으로 손잡이를 움직여서 가고 싶은 방향으로 갈 수 있어요.
02
타다
자전거, 자동차, 버스 같은 탈것에 올라가서 움직이는 것을 말해요. 놀이기구나 그네 같은 것에 올라앉는 것도 '타다'라고 해요.
03
놀이터
미끄럼틀, 그네, 시소 같은 놀이기구가 있어서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뛰어놀 수 있는 곳이에요.
04
넘어지다
걷거나 뛰다가 균형을 잃고 바닥에 쓰러지는 거예요. 자전거를 타다가 발을 잘못 딛거나 흔들려서 땅에 쓰러질 때도 '넘어지다'라고 해요.
05
고양이
작고 귀여운 동물로, "야옹" 소리를 내요. 깨끗한 것을 좋아해서 혼자 몸을 핥아 씻기도 하고, 장난감으로 노는 것을 아주 좋아해요.
06
헬멧
머리를 안전하게 지켜주기 위해 쓰는 단단한 모자예요.
01
06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지유가 처음 탄 자전거에는 바퀴가 몇 개 있었어요?
네 개 있었어요. 보조 바퀴 두 개가 더 있었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후이처럼 바퀴가 두 개인 자전거를 뭐라고 부르나요?
두발자전거라고 불러요.
03
친구들과 '경찰과 도둑' 놀이를 할 때, 사람 수가 딱 맞지 않아서 한 명이 특별한 역할을
깍두기라고 했어요.
04
지유가 자전거를 타다가 몸의 균형을 잡지 못해서 땅에 쓰러지는 것을 뭐라고 하나요?
넘어지다 라고 해요.
05
지유가 타던 자전거에 달려있던 '보조 바퀴'는 무엇을 도와주는 바퀴였어요?
자전거를 처음 탈 때 넘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는 것을 도와주는 작은 바퀴예요. 지유는 이
06
친구들이 '경찰과 도둑' 놀이를 할 때, '깍두기'는 어떤 친구를 말했어요?
여럿이 놀 때 숫자가 안 맞거나, 모두가 함께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특별히 정해진 역할을
07
자전거를 '바람을 가르며' 나아간다는 말은 무슨 뜻일까요?
자전거가 아주 빠르고 시원하게 달린다는 뜻이에요. 지유가 두발자전거를 멋지게 타게 되었을
01
07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지유가 보조 바퀴를 떼고 두발자전거를 타려고 할 때, 어떤 기분이었을까? 너도 처음 자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