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생은 앵무새 로봇'은 엄마를 잃은 강아지 까망이가 할머니와 함께 살다가 앵무새 동생 까꿍이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예요. 처음에는 까꿍이가 할머니 사랑을 뺏어갈까 봐 속상해하지만, 점차 동생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따뜻한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새로운 가족 구성원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사랑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요. 더불어 나눔과 이해의 소중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동생과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갈등해결
육지 동물
친구관계
형제자매
다양한 감정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강아지
작고 귀여운 개를 강아지라고 불러요. 이 그림책에서는 까만 털을 가진 강아지가 주인공 같아요.
02
앵무새
예쁜 깃털을 가진 새예요. 사람의 말을 흉내 내기도 한답니다.
03
할머니
엄마의 엄마나 아빠의 엄마를 할머니라고 불러요. 우리를 사랑해주시고 보살펴주는 분이에요.
04
꽃
나무나 풀에서 피어나는 예쁜 부분이에요. 향기도 나고 색깔도 다양해요.
05
날다
새나 비행기처럼 하늘을 움직이며 다니는 것을 말해요. 그림책 속 앵무새와 강아지가 하늘을 날고 있어요.
06
물
우리가 목마를 때 마시고, 꽃이나 나무 같은 식물이 잘 자라도록 도와주는 소중한 액체예요.
01
06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까망이가 할머니에게 "경쟁자"가 나타났다고 생각한 건 무슨 뜻일까요?
할머니의 사랑을 혼자만 받고 싶었는데, 까꿍이가 와서 할머니가 까꿍이도 사랑해 주니까, 까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까망이가 까꿍이를 "얄미운 녀석"이라고 부른 건 어떤 마음이었을까요?
까망이가 할머니의 사랑을 까꿍이에게 빼앗긴 것 같아서 까꿍이가 밉고 속상한 마음이 들었던
03
할머니가 까망이를 "다독인다"는 건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까망이의 속상한 마음을 모르고 "까망이와 까꿍이가 사이좋게 지내렴." 하고 등을 토닥여 주
04
까꿍이가 그냥 앵무새가 아니라 "앵무새 로봇"이라고 했어요. 어떤 점이 특별할까요?
로봇이라서 사람 말을 잘할 수 있고, 까망이가 무서워하지 않는 특별한 점이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