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생들 어때?』는 새로운 강아지와 고양이 동생들을 맞이한 한 소년의 따뜻한 이야기예요.
소년은 동생들을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며 소중히 지켜주는 멋진 오빠가 되어가요.
덕분에 주변의 아픈 동물 친구들에게도 관심을 갖게 된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동물 친구들도 우리처럼 감정을 느끼고 아파할 수 있는 소중한 생명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줘요.
우리 주변의 모든 동물 친구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 보아요.
동물권
친구관계
육지 동물
공감능력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강아지
멍멍 짖고 꼬리를 흔들며 사람을 잘 따르는 귀여운 아기 개를 강아지라고 불러요. 이 그림책에도 주인공 친구의 동생으로 귀여운 강아지가 나와요.
02
고양이
야옹하고 울고 눈이 동그란 귀여운 동물을 고양이라고 해요. 이 그림책에는 하얗고 예쁜 고양이가 나와요.
03
집
비나 바람을 피하고 따뜻하게 쉴 수 있는 건물을 집이라고 해요. 이 그림책에는 여러 모양의 예쁜 집들이 보여요.
04
동생
나보다 나이가 어린 형제나 자매를 동생이라고 불러요. 이 그림책의 제목처럼 주인공에게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동생이 되었어요.
05
귀엽다
생김새나 행동이 사랑스럽고 예뻐서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귀엽다'라고 말해요. 이 그림책 속 강아지와 고양이가 참 귀여워 보여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서 강아지나 고양이처럼 우리와 함께 사는 동물들을 특별히 뭐라고 부른다고 생각해요?
'반려동물'이라고 불러요. 가족처럼 함께 지내는 동물 친구들이라는 뜻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강아지 이름이 '무럭'이었는데, 어떤 뜻을 가지고 있었을까요?
'무럭무럭 아프지 말고 크라'는 좋은 뜻을 가지고 있었대요. 소년이 무럭이가 건강하게 자라
03
'생명 존중'이라는 말이 어렵지요? 이 책에서는 왜 생명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을까요
강아지나 고양이처럼 모든 동물 친구들도 우리처럼 소중하고, 아픔도 느끼고, 슬퍼하기도 하니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예요? 또, 주인공의 동생들은 누구누구인가요?
이 책의 주인공은 착한 마음을 가진 소년이에요. 주인공의 동생들은 강아지 '무럭이'와 하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소년이 강아지 무럭이를 어떻게 만나게 되었나요?
이사 간 이웃이 버리고 간 강아지를 아파트 계단에서 우연히 발견해서 만나게 되었어요.
03
소년은 하얀 고양이를 어디서 만나서 집으로 데려가고 싶어 했나요?
산책길에 상술나무 밑에서 야옹하고 울고 있는 하얀 고양이를 만났어요. 고양이를 불쌍하게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