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아침"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세상을 보는 따뜻한 그림책이랍니다. 아이가 걷는 속도에 맞춰 함께 걷다 보면 평범한 아침이 얼마나 특별하고 신나는지 알게 해 준답니다. 아이의 "왜요?"와 "잠깐만요!"라는 말 속에 숨겨진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발견하며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함께 소통하는 즐거움을 배우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매 순간이 얼마나 귀한지를 깨닫게 해 준답니다. 아이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재미를 느끼며 마음껏 질문하고 상상하는 어린이가 자라나길 바랍니다.
의사소통
공감능력
인간
상상력
상상/모험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아침
해가 뜨고 날이 밝아지는 때를 아침이라고 불러요. 아침에 일어나서 밥을 먹고 유치원에 가요.
02
가방
물건을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만든 주머니 같은 거예요. 봉구는 유치원에 갈 때 가방을 메고 가요.
03
엄마
우리를 낳아 주시고 사랑으로 키워 주시는 분을 엄마라고 불러요. 봉구는 엄마 손을 잡고 유치원에 가요.
04
유치원
어린이들이 학교에 가기 전에 여러 가지를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노는 곳이에요. 봉구는 매일 유치원에 가요.
05
가다
어떤 장소로 움직여서 가는 것을 말해요. 봉구와 엄마는 함께 유치원에 가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엄마가 "봉구야, 가자!" 하고 자꾸 말해요. 엄마는 왜 이렇게 말했을까요?
유치원에 늦지 않으려고, 그리고 출근 시간 때문에 마음이 바빴을 거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봉구가 "엄마, 잠깐만요!" 하고 말해요. 잠깐만요는 무슨 뜻일까요?
잠시 멈춰서 기다려달라는 뜻이에요. 봉구는 궁금한 것이 많아서 엄마에게 멈춰 달라고 부탁하
03
이 책의 제목이 '대단한 아침'인데, 대단한 아침은 어떤 아침을 말할까요?
매일 똑같은 아침이 아니라, 봉구와 엄마에게 특별하고 멋진 일들이 생기는 아침을 말해요.
04
책 제목이 '대단한 아침'인데, 무엇이 그렇게 대단할까요?
봉구에게 매일 아침 유치원에 가는 길이 늘 새롭고 신나는 일이라서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05
봉구가 전봇대를 보며 '나를 쳐다보네'라고 생각했어요. 전봇대는 원래 움직이는 친구일까요?
아니요, 전봇대는 움직이지 않는 친구예요. 봉구의 마음속에서 전봇대가 봉구를 쳐다보는 것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