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독의 계절』은 글자를 보면 춤을 추듯 뒤죽박죽이 되는 꼬마 고구마의 이야기예요. 고구마는 글을 읽는 게 쉽지 않지만, 엉뚱하고 밝은 모습으로 늘 씩씩하게 노력해요. 다정한 언니와 친구 상숙이, 그리고 가족들의 따뜻한 응원 덕분에 고구마는 용기를 얻어요. 이 책은 글자 때문에 울고 웃는 고구마의 특별한 순간들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요.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나아가는 고구마처럼, 우리 친구들도 멋지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유머/재미
인간
지식탐구
회복탄력성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계절
날씨가 따뜻한 봄, 뜨거운 여름, 시원한 가을, 추운 겨울처럼 해마다 바뀌는 때를 '계절'이라고 해요. 이 그림책에서는 눈이 오는 겨울과 달빛이 내리는 봄을 볼 수 있어요.
02
집
사람들이 살기 위해 지은 건물을 '집'이라고 해요. 우리가 따뜻하게 쉬고 잠을 자는 곳이에요.
03
눈
하늘에서 펑펑 내리는 하얀 얼음 조각을 '눈'이라고 해요. 눈이 오면 세상이 하얗게 변하고 아주 추워져요.
04
친구
나와 사이좋게 지내고 함께 놀거나 이야기하는 사람을 '친구'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주인공은 좋아하는 친구를 만나면 입이 커진대요.
05
꼬마
아직 키가 작고 어린아이를 귀엽게 부르는 말이에요. 이 그림책에 나오는 작고 귀여운 주인공을 '꼬마'라고 할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고구마에게는 '말 못 할 초특급 비밀'이 있었대요. '초특급 비밀'은 어떤 비밀을 말하는
아무도 모르게 꼭꼭 숨겨둔 아주 아주 특별한 비밀인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고구마는 받아쓰기 시험을 볼 때 '꾀병'을 부렸대요. '꾀병'은 무엇을 말할까요?
아프지도 않은데 아픈 척하는 거예요. 시험 보기 싫어서 그랬나 봐요.
03
알림장 속 '기타 등등' 때문에 장난감 기타를 메고 등교하는 '대참사'가 일어났대요.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