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긴밤'은 마지막 남은 코뿔소와 작고 귀여운 펭귄이 함께 파란 지평선을 찾아가는 아름다운 이야기예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용기와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배울 수 있답니다.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며 씩씩하게 나아가는 두 친구의 모습에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소중한 우리 아이가 사랑과 용기를 배우며 씩씩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해양 생물
상상/모험
회복탄력성
육지 동물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코뿔소
몸집이 아주 크고 튼튼한 동물이에요. 코 위에 뾰족한 뿔이 한두 개 나 있어요.
02
코끼리
코가 아주 길고 귀가 커다란 동물이에요. 힘이 세서 무거운 물건도 번쩍 들 수 있답니다.
03
밤
해가 져서 하늘이 어두워지는 시간이에요. 하늘에 예쁜 달과 반짝이는 별이 뜬답니다.
04
나무
땅에 뿌리를 박고 위로 쭉쭉 자라는 식물이에요. 우리에게 시원한 그늘을 선물해 줘요.
05
별
밤하늘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아주 작은 점들이에요. 멀리서도 예쁘게 빛나서 밤을 아름답게 만들어요.
06
긴
무엇인가가 다른 것보다 길게 늘어져 있는 모양을 말해요. 예를 들어, 코끼리의 코처럼 길게 뻗어 있는 것을 '긴' 코라고 해요.
01
06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멸종'이라는 말이 무슨 뜻일까?
세상에 아주 조금만 남거나 이제는 아무도 볼 수 없는 동물을 '멸종됐다'고 해. 코뿔소 노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연대'라는 말은 언제 사용하는 말일까?
서로 돕고 힘을 합칠 때 '연대'라고 말해. 노든과 어린 펭귄은 어떻게 서로 도왔을까?
03
'파란 지평선'은 무엇을 뜻하는 것 같아?
이야기에 나오는 '파란 지평선'은 꿈이나 희망처럼 아직 보이지 않지만 꼭 찾고 싶은 것을
04
노든과 펭귄이 함께 걸었던 '긴긴밤'은 어떤 밤이었을까요?
힘들고 어려웠지만, 서로를 의지하며 사랑을 나누었던 따뜻하고 특별한 밤이었을 거예요.
05
펭귄이 찾고 싶어 한 '파란 지평선'은 무엇이었을까요?
펭귄의 진짜 집인 넓고 시원한 바다였어요.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뜻하기도 해요.
06
노든은 어릴 때 어디에서 살았나요?
코끼리 고아원에서 코끼리 친구들과 함께 살았어요. 노든은 코끼리들이 자기 가족이라고 생각했
07
이 책 제목이 '긴긴밤'인데, 밤이 왜 '길다'고 표현했을까요?
노든과 아기 펭귄이 함께 걸어야 하는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이 많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밤
08
'파란 지평선'은 무엇을 뜻할까요?
노든과 아기 펭귄이 간절히 찾고 싶었던 꿈이나 희망, 새로운 곳을 뜻해요. 아기 펭귄의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