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까지 세면 엄마가 올까?>는 엄마의 사랑을 확인받고 싶어 하는 첫째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요즘 별이는 혼자 그림책을 보고, 혼자 종이접기를 해요. 어린 동생을 돌보느라 엄마가 아주 바쁘거든요. 외롭게 혼자 노는 게 속상하지만, 별이는 하는 수없이 그냥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하지만 오늘,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사건이 벌어지고 말아요. 별이가 예쁘게 접어 놓은 색종이 하트를 동생 봄이가 망가뜨렸어요. 게다가 엄마는 별이만 나무랍니다. “넌 언니잖아.” 화가 난 별이는 집을 나가기로 결심해요. 엄마에게 비밀 편지를 남기고, 용감하게 집을 나섰죠. 하지만 엄마를 기다리는 마음은 집에 두고 왔네요. 엄마는 그런 별이를 찾아 따뜻하게 안아줍니다.
양육자와 아이가 함께 속상하고 외로운 마음을 위로해 주는 그림책을 읽어보아요.
인간
갈등해결
감정조절
감정표현
기타
형제자매
정서지능
다양한 감정
미리보기
01
12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몰래
남이 모르게 살짝 하는 것을 말해요.
02
색종이
여러 가지 색으로 물들인 종이에요. 주로 어린이들의 공작용 접기, 오려 붙이기에 사용해요.
03
뾰로통하다
얼굴에 화난 빛이 나타나 있는 표정이에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별이가 동생이 망가뜨린 자신의 색종이를 빼앗아오자 동생이 울기 시작했지. 그때 엄마는 별이
별이야, 넌 언니잖아. 동생을 예뻐하고 잘 돌봐 줘야지라고 하셨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화가 난 별이는 무엇을 하기로 결심했니?
집 밖에 나가버리기도 했어요. 별이는 마당으로 나가 열까지 세면서 엄마가 오기를 기다렸지요
03
엄마는 별이에게 하트 클로버를 선물로 건네주며 뭐라고 말해주셨니?
엄마는 별이를 정말 사랑해. 별이는 엄마에게 첫 번째로 소중하고 소중한 보물이니까. 어서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동생과 싸운 적이 있니? 그럴 때 엄마, 아빠는 주로 어떻게 말해주시니?
어린이의 답변을 들어주세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OO이는 주로 언제 엄마의 사랑을 느끼니?
어린이의 답변을 듣고 어린이의 답변에 따라 사랑을 표현해 주세요.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그림책에서 별이가 좋아하고, 엄마의 마음이 담긴 것이었던 하트 클로버를 어린이도 만들어 보아요. 색종이로 하트 접기를 네 장점은 다음 뒷면을 테이프로 이어 붙이거나 종이 위에 풀로 붙여 하트 클로버를 만들어주세요. 만든 하트 클로버는 누구에게 선물로 주고 싶나요? 만든 작품을 선물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해 보아요. 종이접기를 하며 소근육과 방향감각을 길러보아요. 준비물: 색종이, 테이프(풀)